Ajou Vision 5.0 Global Campus

Invitation Announcement
  • 2024학년도 1학기 아주대학교 교수 초빙

    2023-12-06

    2024학년도 1학기 아주대학교 교수초빙 공고문 1. 초빙인원(총 6명) 가. 정년트랙 전임교원: 4명 학과 초빙분야 초빙 인원 지원자격 및 기타 필수사항 AI모빌리티 공학과 딥러닝 기반 모빌리티 응용 AI-based Mobility Applications 1 ▪ 학위 및 경력 - 공학박사 소지자(컴퓨터공학(SW), 전기전자공학, 기계공학 등 관련 분야 박사학위) ▪ 최저 연구실적 및 기타 필수사항 - SCI급 논문 3편 이상 (최근 4년간, 주저자 또는 공저자,게재 확정 포함) * BK21+ 사업 Computer Science 분야 우수 국제학술대회 논문은 질적분류에 따라 국제전문학술지 실적으로 인정함 (우수 국제학술대회 NeurIPS, ICML, ICLR,CVPR 등 우대) ▪ 우대 사항 - 지식재산권, 기술이전 및 연구과제 수행 실적 - 기업 연구소 및 교육 경력 및 해외경력자 - 강화학습/빅데이터/객체지향프로그래밍 관련 수업 가능자 * 추천서 제출: 1차심사(학과심사 단계의 기초 및 전공심사) 통과자의 경우, 2차심사(학과 면접/공개강의) 전까지 추천서 2부를 필수로 추가 제출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2차 심사 대상자 통보 시 안내 예정임 #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 : For detail [Click] AI모빌리티 공학과 친환경 모빌리티 및 Software-Defined Vehicle (SDV) 분야 Electric vehicles or Software-defined vehicles 1 ▪ 학위 및 경력 - 공학박사 소지자 (전기전자공학 및 기계공학 관련 분야 박사학위) ▪ 최저 연구실적 및 기타 필수사항 - SCI급 논문 3편 이상 (최근 4년간, 주저자 또는 공저자, 게재 확정 포함) ▪ 우대 사항 - 지식재산권, 기술이전 및 연구과제 수행 실적 - 기업 연구소 경력 및 연구과제 수행실적 보유자 - 마이크로프로세서, 임베디드특론, 전력전자공학, 기초 회로이론, 임베디드컴퓨팅 특론, 친환경 자동차, 확률 및 랜덤프로세스, 컴퓨터시스템 중 3개 이상의 수업이 가능한 자 * 추천서 제출: 1차심사(학과심사 단계의 기초 및 전공심사) 통과자의 경우, 2차심사(학과 면접/공개강의) 전까지 추천서 2부를 필수로 추가 제출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2차 심사 대상자 통보 시 안내 예정임 #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 : For detail [Click] 지능형반도체 공학과 지능형반도체 컴퓨팅 시스템 AI Semiconductor Computing System 1 ▪ 학위 및 경력 - 관련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 최저 연구실적 및 기타 필수사항 - 최근 4년간 SCI(E) 급 3편 이상 (주저자/공저자, 게재 확정포함, 연구재단지정 우수국제학술대회 논문은 SCIE급 논문으로 인정) ▪ 우대사항 - 집적회로설계 분야 및 연구재단 지정 우수국제학술대회 발표자 우대 -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교육 가능자 우대 #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 : For detail [Click] 지능형반도체 공학과 차세대 메모리 소자 Next-generation memory devices 1 ▪ 학위 및 경력 - 관련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 최저 연구실적 및 기타 필수사항 - 최근 4년간 SCI(E) 급 3편 이상(주저자/공저자, 게재 확정포함) ▪ 우대사항 - 메모리 반도체 산업체 3년 이상 경력자 우대 - IEDM, VLSI등 차세대 메모리 분야 우수학술대회 발표자 우대 #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 : For detail [Click] 나. 비정년트랙 전임교원 : 교육중점교수 1명 학과 초빙분야 초빙 인원 지원자격 소프트웨어학과 (글로벌 IT 전공) 컴퓨터공학 전 분야 Computer Engineering 1 ▪ 학위 및 경력 - 컴퓨터공학 또는 소프트웨어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 기타 필수사항 - 외국 국적자 ▪ 우대사항 - 중국어 또는 영어 강의 가능자 우대 #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 : For detail [Click] 다. 비정년트랙 전임교원 : 연구중점교수 1명 학과 초빙분야 초빙 인원 지원자격 전자공학과 전력전자공학 Power Electronics 1 ▪ 학위 및 경력 - 관련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 최저 연구실적 및 기타 필수사항 - 전자공학분야 강의 가능자, 최근 4년간 SCI(E)급 4편 이상 (주저자, 게재확정포함) ▪ 우대사항 - 산업체, 연구소, 해외 경력자 우대 #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 : For detail [Click] 2. 지원 자격(하기 요건 모두 충족) 가. 사립대학 교원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분 나. 접수마감일 기준 해당 전공분야 박사학위를 소지하고 있는 분 - 공고문에 별도로 박사학위 취득예정자(ABD) 지원가능을 명기한 학과의 경우 본교 임용일(2024. 3. 1.) 전까지 박사학위 취득이 가능하여야 함(임용일 전까지 박사학위 미 취득 시 임용 취소) 다. 학과(전공)에서 요구하는 자격조건을 충족하신 분 - 경력의 경우 임용일(2024. 3. 1.) 직전까지의 경력을 포함하여 명기할 수 있으나, 명기된 기간까지의 경력을 필수로 이수해야 함 라. 정년트랙 전임교원은 영어강의가 가능하신 분 (임용 후 영어강의 의무를 원칙으로 함) 3. 지원자 접수방법 안내 가. 공고기간 및 접수기간 -2023. 12. 6.(수) ~ 2023. 12. 21.(목) 낮 12시(한국시간 기준)까지 온라인 지원 접수 * 온라인 지원을 마감일에 임박하여 하실 경우, 예상치 못한 입력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급적 사전에 온라인 지원을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나. 접수방법 (아래 사항을 모두 시행. ①만 입력할 경우 접수되지 않음) ① 본 대학교 교수채용 POOL SITE에서 등록 후 접수 ‧(바로가기) http://faculty.ajou.ac.kr/faculty/pool.jsp ‧ 본 대학교는 교수채용 POOL시스템을 운영 중으로 먼저 교수채용 POOL에 정보를 등록해야 하며 접수기간 내에 온라인 접수를 해야 함(POOL만 등록할 경우 지원이 되지 않음) ② ‘공개초빙 지원서 접수’ 메뉴에서 지원하고자 하는 학과 및 분야를 선택하여 접수기간 내 최종 지원 ③ ‘4.제출서류’ 항목의 서류를 기한 내 이메일로 제출 완료 다. 교수채용 POOL 작성 시 유의 사항 ① 연구실적은 최근 4년 실적만 입력 권장하며 추가 실적의 경우 나-2)에서 안내된 개인 이력서에 기재 ② 입력 탭 내 ‘자기소개’ 항목 중 입력 유의사항 - 타 프로그램(한글 또는 워드 등)을 사용하여 작성 후 붙여넣기로 입력 권장 (직접 POOL에 입력 시 글자 제한을 넘기는 경우 등의 사유로 작성중인 내용이 저장되지 않는 경우 발생) ③ 사진은 입력 후 사진파일 별도 제출 - 사진 업로드에 간혹 오류가 있어 업로드가 잘 되지 않는 경우가 있음. 오류 발생 시는 추후 제출 파일로 대체됨 라. 기타 유의 사항 ① 온라인 접수 후 지원서는 별도 출력하여 제출하지 않으며, 연구실적 및 각종 증명서만 접수기간 내에 본교 교원팀으로 이메일 제출(상세내역은 하단의 서류제출 안내 참고) ② Chrome 사용 권장 ③ 지원마감 시간에 근접하여 작성 시 오류 가능성이 높아 가급적 사전 입력 요망 4. 서류제출 안내 가. 제출 방법 : 해당 서류를 PDF, JPG 형태(편집 가능한 파일 포맷은 접수하지 않음)로 변환하여 이메일(faculty@ajou.ac.kr)로 제출 ※ 이메일 제목 형식: [OO학과 성명] 제출서류 ※ 이메일 첨부 파일명: [OO학과 성명] 제출서류 ※ 제출서류 파일은 아래와 같이 각각 항목별로 1개의 파일로 만들고, 연구실적만 각각 분류바람. - 논문이 다수일 경우 3.1 / 3.2 / 3.3 ········ 로 분류. ※ 메일 제출 시 전체파일을 압축하여 1개의 파일을 첨부해야 함(사진파일 첨부 필수) 나. 제출서류 1) 제출서류 목록요약표(1장, 자유양식)를 작성하고 아래 순서대로 파일 번호 설정 2) 개인이력서(자유서식) 및 연구계획서(자유서식) 각 1부 ※ 이력서 상단에 SCOPUS ID 또는 ORCID ID 기재 3) 공고일 기준 최근 4년간 연구실적물 각 1부 (2019. 12. 1. 이후 연구실적물에 한함) ※ 각 학과별 지원자격은 최저기준이며, 본교는 「교원신규임용규칙」 에 의거 최근 4년간의 연구실적물을 평가함 ※ 연구실적은 출간된 것에 한하되 온라인에만 게재된 논문의 경우 DOI(Digital Object Identifier) 넘버가 확인되고 색인이 되면 인정 가능함 / 게재 예정인 논문은 게재예정확인서를 제출하는 경우에 정성점수 가산 가능 ※ IF(Impact Factor)를 기재한 연구실적의 경우 증빙자료 제출 필수(ex. 저널 IF 화면 카피 제출 등) 4) 최종학위논문 1부 5) 학위 및 성적증명서 각 1부 6) 경력 및 재직증명서, 자격증(필요 시) 각 1부 ※ 정년트랙 전임교원 초빙 분야 최종 2배수 선정 후보자에 대하여 추천서 추가 제출 요청 예정 (AI모빌리티공학과는 상기 1번에서 안내된 바에 따름) 다. 서류제출기간 - 2023. 12. 21.(목) 낮 12시(한국시간 기준)까지 이메일 접수 ※ 위 시각까지 지원서 및 서류 제출이 완료되지 않을 경우 최종 지원으로 간주되지 않음 ※ 제출 서류에 대한 수신 여부는 순차적으로 이메일 회신 드림 라. 유의사항 - 외국어로 된 증빙서류(영어 제외)는 본인의 자필 서명한 번역문을 첨부 하고, 해당기관의 주소, 전화번호, 팩스,담당자 메일을 번역문 하단에 기재하기 바람 - 기타 필요한 서류는 후보자에 한하여 개별 통보함 - 증명서(학위, 성적, 경력, 재직)는 임용확정 시 '원본'을 별도로 제출해야 함 - 불합격자의 서류파일은 최종 합격자가 확정된 이후 2024년 2월 중에 폐기할 예정임 5. 심사절차 및 일정 가. 심사절차 : 2차 심사까지의 통과 여부는 각 학과에서 이메일로 연락 예정임 구분 절차 1차 <학과> 기초심사 <학과> 전공심사 2차 <학과> 전공면접심사 및 공개강의 3차 <본부> 신임교원선발위원회 심사 ※ 자세한 사항은 본교 홈페이지 학교소개-대학현황-규정에서 「교원신규임용규칙」 참고 나. 심사일정 - 1차(기초심사 및 전공심사) 및 2차(전공면접심사 및 공개강의) : 2023. 12월 ~ 2024. 1월 중 진행 <1차 및 2차 심사 기간 중 문의처> 학과 문의처 AI모빌리티공학과 031-219-2324 지능형반도체공학과, 전자공학과 031-219-1740 소프트웨어학과 031-219-2446 - 3차(신임교원선발위원회 심사) : 2024. 1월 중 진행 예정 - 교원인사위원회 심의 : 2024. 1월 예정 - 학교법인 대우학원 이사회 : 2024. 2월 예정 ※ 심사일정은 조정될 수 있으며 진행사항 및 결과는 지원서 상 기재한 개인 e-mail로 연락함 6. 유의사항 가. 해당분야 적격자가 없을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음 나. 공개채용 온라인 지원서 접수시 전공이 2개 분야 이상 부합해도 이중 지원 불가 다. 교수채용 POOL에 등록된 정보는 교원 인사자료로 활용되므로 명확히 기재해야 하며, 그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임용 이후에도 임용 취소 등 불이익한 처분이 있을 수 있음 라. 제출서류의 허위 및 착오기재, 연구실적물 등의 미비로 인한 심사과정에서의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의 책임임 마. 신체검사와 결격사유조회 및 성범죄경력조회 결과 이상이 있을 경우 임용이 취소될 수 있음 바. 본 공고에 명시하지 아니한 사항은 본교 인사 관련 규정 및 지침을 따름 7. 임용일 및 복리후생 등 가. 임용일은 2024학년도 1학기(2024. 3. 1.부) 임용을 원칙으로 함 나. 정년트랙 전임교원 조교수로 임용 시 초기 계약기간(4년) 중 책임시수 총 3학점 감면 다. 정년트랙 전임교원 조교수 또는 부교수 임용 시 정착 연구비 지급 라. 비정년트랙 전임교원의 최초 임용기간은 2년이며, 재임용 심사 통과 시 재임용 가능함 마. 복리후생: 아주대병원 감액혜택, 건강검진 지원, 단체보험가입, 복지카드 지급 등 8. 기타 가. 면접심사 대상자 지원 - 국내거주자인 경우 교통비 지원하며, 해외거주자인 경우에는 항공료 일부 지원함(여권사본, 항공권 등 증빙서류 제출 필요) - 해외거주자 또는 해외체류로 인한 경우 면접 시 ZOOM을 이용한 온라인 화상 면접 가능 나. 특정대학 학사학위 소지자 제한: 「교육공무원법」 제11조의3 및 「교육공무원임용령」 제4조의3에 의거 학과별 특정대학 출신 학사학위 임용이 제한될 수 있음 다. 기타 문의사항 - 지원자격, 전공 적합도 등의 문의는 받지 않음(심사 시 위원회에서 판단 예정) - 지원(교수채용POOL 등록, 서류제출) 관련 일반 문의: 교원팀 (faculty@ajou.ac.kr) * 접수 기간에는 전화 연결이 어려울 수 있으니 이메일 문의 바랍니다. 9. 초빙관련 주요 FAQ: 이외 주요 문의사항은 초빙홈페이지 좌측 FAQ 메뉴 참조 Q: 접수증이 안 보이는 경우? A: 접수증은 필수 제출 서류가 아니며 지원자 스스로 접수가 잘 되었는지 확인하는 자료입니다. 접수증을 출력하여 제출하실 필요는 없으시며, 만약 접수증이 안 보이시면, 초빙학과 및 지원자 성명을 적어 메일로 문의 바랍니다. (메일주소: faculty@ajou.ac.kr) Q: 졸업증명서 등 제출서류는 사본제출이 가능한지? A: 제출가능하나, 임용확정 시 원본 제출 필수 Q: 지원전공이 유사계열인데 지원이 가능한지? A: 해당 사항은 심사 시 심사위원회에서 판단 예정(문의 시 답변하지 않음) Q: 경력증명서, 졸업증명서 등이 최근 것이 아닌데 제출가능한지? A: 사본일 경우 향후 원본 제출이 가능하면 제출이 가능하며, 원본일 경우 최근 발급본이 아니어도 가능 Q: IF가 저널별로 다른데 어떤 것을 기준으로 작성하는지? A: 저널별 IF 지수가 다를 경우 본인 판단 하에 유리한 것으로 제출 Q: 연구계획서 또는 자기소개서는 국문/영문 관계없는지? A: 별도의 제한이 없다면 무관 Q: 연구계획서 별도 제출본이 온라인 지원서 상 연구계획과 달라도 되는지? A: 온라인상으로는 1천자 제한 및 그림삽입이 불가하므로, 같은 내용이라면 포맷이 달라도 무관함 Q: 특정국가에서는 성적증명서를 발급치 않고 학위기(졸업증명서)만 발급하는데 어떻게 하는지? A: 특수할 경우 학위기(졸업증명서)만 제출해도 무방함 Q: 연구실적 입력시 ‘주저자(책임 및 교신)’의 의미는? A: 제1저자이면서 교신저자의 역할을 함께하는 경우를 말함 Q: 외국대학이 검색되지 않을 경우? A1: 특정 단어만 입력하며, 입력 시 첫글자를 대문자로 하여 검색 (예: 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 일 경우 ‘Georgia’만 입력 후 검색) A2: 상기로도 검색이 안될 경우 faculty@ajou.ac.kr로 학교명 영문이름과 국가명을 기재하여 등록요청 메일 발송 바람 Q: 경력/연구 사항 등 입력 시 저장이 안 되는 오류가 발생할 경우? A: 연구기관명,직책명 등이 20자가 넘어갈 경우 저장 불가. 이에 각 칸별로 적절히 배분하여 작성 Q: 자기소개서 등 입력 시 저장을 했음에도 아무것도 입력되지 않는 경우? A: 개인PC와 본교 시스템상 충돌오류로 가장 앞줄에 공백(스페이스바 2회)을 입력 후 작성

  • 2024학년도 아주대학교의료원 수련교원(연구강사/임상강사)

    2023-11-23

  • 2024학년도 1학기 아주대학교의료원 특별임용교원(연구교수/진료교수) 초빙

    2023-10-17

  • [마감] 2024학년도 1학기 아주대학교 교수 초빙

    2023-09-15

    2024학년도 1학기 아주대학교 교수 초빙 공고문 1. 초빙인원(총 28명) 가. 정년트랙 전임교원: 23명 학과 초빙분야 초빙 인원 지원자격 및 기타 필수사항 기계공학과 미래에너지 Future Energy 1 ▶ 학위 및 경력 - 공학박사학위 소지자 ▶ 최저 연구실적 및 기타 필수사항 - SCI/SCIE 6건 이상 (최근 4년간, 주저자 또는 공저자, 게재 확정 포함) ▶ 우대 사항 - 지식재산권, 기술이전 및 연구과제 수행 실적 보유자 #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 : For detail [Click] 기계공학과 미래제조 Future Manufacturing 1 ▶ 학위 및 경력 - 공학박사학위 소지자, 학위수여 예정자 포함 ▶ 최저 연구실적 및 기타 필수사항 - SCI/SCIE 6건 이상 (최근 4년간, 주저자 또는 공저자, 게재 확정 포함) ▶ 우대 사항 - 정부 출연과제 혹은 산학 연구과제 책임자 경험 #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 : For detail [Click] 산업공학과 인공지능 (AI 산업응용, 기계학습 알고리즘 최적화 등) Artificial Intelligence (AI industry application, machine learning, etc.) 1 ▶ 학위 및 경력 - 초빙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또는 취득 예정자 ▶ 최저 연구실적 및 기타 필수사항 - 최근 5년간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 SCI(E)급 3편 이상 게재(CS분야 우수 국제학술대회 포함) * 추천서 2부 제출 필수(하단 안내 참고) ▶ 우대사항 -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 JCR 기준 상위 10% 이내 또는 Impact Factor 10 이상 SCI(E)급 논문 게재 - 산업체 경력 - 지식재산권, 기술이전 또는 연구비 수주 실적 #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 : For detail [Click] 산업공학과 생산 AI 응용 (스마트팩토리, AI로봇응용, HCI, HMI 등) Production with AI Applications (Smart Factory, AI Robot Applications, Human Computer Interface, Human Machine Interface, etc.) 1 ▶ 학위 및 경력 - 초빙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또는 취득 예정자 ▶ 최저 연구실적 및 기타 필수사항 - 최근 5년간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 SCI(E)급 3편 이상 게재(CS 분야 우수 국제학술대회 포함) * 추천서 2부 제출 필수(하단 안내 참고) ▶ 우대사항 -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 JCR 기준 상위 10% 이내 또는 Impact Factor 10 이상 SCI(E)급 논문 게재 - 산업체 경력 - 지식재산권, 기술이전 또는 연구비 수주 실적 #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 : For detail [Click] 화학공학과 에너지 변환 및 저장 분야 (소재 및 공정) Energy conversion and storage (materials and processes) 1 ▶ 학위 및 경력 - 화학공학 및 관련 분야 학사학위 소지자로서, - 관련 분야 박사학위 취득 후 박사후 연구원 혹은 산업체 실무 경력 1년 이상 경력자 ▶ 최저 연구실적 및 기타 필수사항 - 최근 4년간 SCI(E) 제1·교신 저자 연구논문 4편 이상 ※ IF 25(출판연도 기준) 이상 논문 제1·교신저자 연구 논문은 1편당 2편으로 인정 ※ Nature, Science 지의 제1·교신저자 연구 논문은 1편당 4편으로 인정 ※ 제1·교신저자 연구 논문 중 Review 논문은 1편으로 인정 ▶ 우대사항 - 전기화학공학 전문가, 화학공학 전공강의 가능자 * 추천서 제출: 2차 심사(면접/공개강의) 대상자 한정, 박사학위 논문 지도교수 혹은 이에 준하는 분의 추천서 2부(추천자가 직접 이메일로 제출하며, 관련 사항은 발표평가 대상자에게 이메일로 개별 안내 예정) #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 : For detail [Click] 첨단신소재공학과 첨단 에너지 재료 Advanced Energy Materials 1 ▶ 학위 및 경력 - 박사학위 소지자 - 해당분야의 박사 후 연구 혹은 산업체 실무경력 1년 이상 ▶ 최저 연구실적 및 기타 필수사항 - 최근 4년동안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서 SCI(E)급 국제 학술지 논문 실적이 4편 이상일 것 ▶ 우대사항 - 첨단 에너지 저장분야 우대(태양전지 제외) - 학부 신소재공학 전공자 우대(상변태, 재료의 전자기적 성질 강의 가능자) - 국책 혹은 산학 연구프로젝트 책임 경력 우대 #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 : For detail [Click] 건축학과 첨단 건축 설계 및 응용 Advanced Architectural Design&Convergence 1 ▶ 학위 및 경력 - 건축학 및 관련 융복합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임용일 이전에 박사학위 취득 가능한 예정자 포함) 또는 국내외 건축사로서 석사학위 소지자 ▶ 최저 연구실적 및 기타 필수사항 - 최근 4년간 SCI급 논문 2편(주저자 또는 교신저자) 이상, 영어강의 가능자 ▶ 우대사항 - 건축 및 도시설계 관련 분야 실무경력(교육 또는 연구 경력 포함) 3년 이상 #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 : For detail [Click] 전자공학과 모바일 및 임베디드 시스템 분야(AI, 모바일, 클라우드, 분산처리 등) Mobile and Embedded System (AI, Mobile, Cloud, Distributed Computing) 1 ▶ 학위 및 경력 - 관련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 최근 4년간 SCI(E)급 4편 이상 (주저자/공저자, 게재확정 포함/연구재단 우수학술대회 발표실적 포함 가능) ▶ 우대 사항 - 산업체, 연구소, 강의경력자, 해외 경력자 우대 #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 : For detail [Click] 전자공학과 VLSI/SoC 시스템 설계 VLSI/SoC System Design 1 ▶ 학위 및 경력 - 관련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또는 취득 예정자 - 우수연구실적 5건 이상(기간제한 없음) - 우수연구실적 포함 범위: SCI(E)급 저널, VLSI분야 / BK21 우수학술대회, 특허 및 기술이전 - 주저자/공저자, 게재확정 포함 ▶ 우대 사항 - 반도체설계 관련 산업체, 연구소 경력자 우대, 강의 경력 자 우대 #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 : For detail [Click] 전자공학과 전파공학 Microwave Engineering 1 ▶ 학위 및 경력 - 관련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 최저 연구실적 및 기타 필수사항 - 전자공학 분야 강의 가능자, 최근 4년간SCI(E)급 4편 이상(주저자, 게재 확정 포함) ▶ 우대 사항 - 해외경력자, 산업체, 연구소 우대, 해당분야 top conference 발표 실적 #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 : For detail [Click] 전자공학과 통신공학 Communication Engineering 1 *특별채용* 온라인 지원서는 접수하지 않으며, 연구실적 목록 포함된 개인 CV를 다음 2개의 이메일 주소로 동시 제출 (학과장: jungwony@ajou.ac.kr 교원팀: faculty@ajou.ac.kr) ▶ 학위 및 경력 - 관련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 지원서 마감일 기준으로 최근 4년간 SCIE급 국제 전문 학술지에 주저자 8편 이상 게재실적 있는 자(게재확정 포함) ▶ 우대사항 - 산업체, 연구소, 강의경력자, 해외경력자 우대함 #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 : For detail [Click] 소프트웨어학과 인공지능융합/컴퓨터공학 전 분야 AI Convergence/ Computer Engineering 1 ▶ 학위 및 경력 - 초빙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 최저 연구실적 및 기타 필수사항 - 최근 4년간 2편 이상의 우수 연구실적 보유자 (SCI(E)급 논문 또는 연구재단 우수 국제 학술대회 발표 논문 인정) #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 : For detail [Click] 수학과 편미분방정식 Partial Differential Equations 1 ▶ 학위 및 경력 - 해당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 최저 연구실적 - 1) 또는 2)의 실적 (게재승인 논문 포함) 1) 최근 4년간 연평균 SCIE급 논문 실적이 250점 이상, SCIE급 논문 한편은 300점이며, 저자수가 2이면 210점, n>2이면 450*1/n점 2) IF 상위 10% 이내의 논문 한 편 또는 IF 상위 20% 이내의 논문 두편, 저자수 고려하지않음, 논문 출간년도 와 2022년도 IF 중 유리한 지표를 사용 ▶ 우대사항 - 박사학위 취득 후 연구 경력이 2년 이상인 지원자에게는 가산점 부여 * 추천서 제출: 1차심사(학과심사 단계의 기초 및 전공심사) 통과자의 경우, 2차심사(학과 면접/공개강의) 전까지 추천서 2부를 필수로 추가 제출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2차심사 대상자 통보 시 안내 예정임 #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 : For detail [Click] 물리학과 첨단양자물리(반도체, 양자컴퓨팅, 양자물질) Advanced quantum physics(Semiconductor, Quantum computing, Quantum materials) 1 ▶ 학위 및 경력 - 물리학과 및 관련 분야의 박사학위 소지자 ▶ 최저 연구실적 및 기타 필수사항 - SCI급 논문 기준 4년간 5편 이상, 주저자 논문 2편 이상 - 물리학과 학부/대학원 (영어)강의가 가능한 자 ▶ 우대사항 - JCR 최상위 저널 게재 우대 - 양자분야 연구자로 연 10억 이상의 연구비를 수주할 수 있는 연구자 우대(연구비 실적이 있는 경우 최근 3년 연구비 수주 실적을 자기소개서에 작성 – 연구책임/ 연구참여 구분 표시) #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 : For detail [Click] 화학과 분석 및 전기 화학: 에너지 저장 및 변환 소재 응용 연구 Analytical Chemistry and Electro chemistry: Applications in Energy Storage and Conversion Materials 1 ▶ 학위 및 경력 - 화학 및 관련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 최저 연구실적 및 기타 필수사항 - 최근 4년간 SCI급 논문 10편 이상 중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 3편 이상, 혹은 주저자 논문의 impact factor(JCR 2022 기준) 합이 30점 이상 ▶ 우대사항 - 화학전공 학사학위 소지자 우대, 분석화학 강의 가능자 우대 #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 : For detail [Click] 생명과학과 면역학 Immunology 1 ▶ 학위 및 경력 - 관련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학위 취득 후 최소 2년의 박사후 연구원 경력이 있는 자 ▶ 최저 연구실적 및 기타 필수사항 - 최근 4년간 연구업적이 JCR IF 상위 5% 이내 1편 이상 또는 SCI급 논문 누적 편수가 4편 이상(주저자나 교신 저자만 인정) * 추천서 2부 제출 필수(하단 안내 참고) #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 : For detail [Click] 경영학과 회계학 Accounting 1 ▶ 학위 및 경력 - 관련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혹은 임용일 이전 박사학위 취득 예정자 ▶ 최저 연구실적 및 기타 필수사항 - 회계 분야 해외 유수저널(SSCI급)에 게재한 실적이 있거나 현재 심사 중인(underreview 혹은 R&R)논문이 있는 자 ▶ 우대사항 - 공인회계사(한국 혹은 미국) 자격증 소지자 우대 - 회계 관련분야 실무 경험자 우대 - 회계 데이터 분석 관련 자격증 소지자 혹은 데이터 분석 업무 경험자 우대 #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 : For detail [Click] e-비즈니스학과 경영정보시스템 Technical MIS 1 ▶ 학위 및 경력 - 경영정보학, 컴퓨터 공학 또는 정보시스템 관련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나 임용일 이전 박사학위 취득 가능한 예정자 ▶ 최저 연구실적 - 최근 3년간 주저자(1저자 혹은 교신저자)로 SCI급 논문 1편 이상 ▶ 우대사항 - IF 상위 25% 이내 SCI급 논문지 게재실적 보유자 또는 Technical MIS 분야 강의 경험자 #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 : For detail [Click] 행정학과 복지정책 Welfare Policy 1 ▶ 학위 및 경력 - 해당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 복지정책 전공자 ▶ 최저 연구실적 - 공고일 기준 최근 4년간 SSCI 또는 재단 등재지에 주저자 (제1저자, 교신저자)로서 복지 관련 논문 2편 이상 게재 ▶ 우대사항 - 영어강의 가능자 #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 : For detail [Click] 심리학과 사회심리학 Social Psychology 1 ▶ 학위 및 경력 - 국내외 대학 사회심리학 전공(또는 유관분야 전공자) 박사학위 소지자 ▶ 최저 연구실적 및 기타 필수사항 - 최근 4년간 SSCI급 논문 1편 이상을 포함하여 연구재단 등재지(KCI) 3편 이상 게재 #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 : For detail [Click] 약학과 첨단의약학분야 (예방약학전공) Preventive Pharmacy 1 ▶ 학위 및 경력 - 첨단 의약학 연구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 첨단 의약학 연구분야 5년 이상 연구경력을 가진 자 ▶ 최저 연구실적 및 기타 필수사항 - 최근 3년 SCI급 논문 6편 이상. 단, 해당분야 상위 10% 이내 주저자 논문 2편 이상 포함 - 예방약학 강의 및 실습 교육 가능한 자 ▶ 기타 지원 제한사항 등 - 사립학교법 제53조의 5, 교육공무원임용령에 따라 서울대학교 약학대학(약학과, 제약학과) 학사학위 소지 자는 채용 불가함 #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 : For detail [Click] 법학전문대학원 민사법 Civil Law 1 *특별채용* 온라인 지원서는 접수하지 않으며, 연구실적 목록 포함된 개인 CV를 다음 2개의 이메일 주소로 동시 제출 (교무부원장: bcso@ajou.ac.kr 교원팀: faculty@ajou.ac.kr) ▶ 학위 및 경력 - 박사학위 이상 (단, 법조경력 10년 이상 실무자는 박사 수료, 판사 출신 실무자는 석사학위 이상) - 실무자인 경우 임용일 기준 법조실무 경력 10년 이상 (사법연수원 연수기간 제외, 휴업기간 제외) ▶ 최저 연구실적 및 기타 필수사항 - 최근 3년간 SSCI, A&HCI 등 SCI급 저널 논문 1편 또는 근 3년간 한국연구재단 IF 상위 20% 이내 저널 논문 2편 포함 총 10편 이상 (단, 실무자는 제외) ▶ 우대사항 - 판사 실무 경험 #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 : For detail [Click] 법학전문대학원 형사법 Criminal Law 1 *특별채용* 온라인 지원서는 접수하지 않으며, 연구실적 목록 포함된 개인 CV를 다음 2개의 이메일 주소로 동시 제출 (교무부원장: bcso@ajou.ac.kr 교원팀: faculty@ajou.ac.kr) ▶ 학위 및 경력 - 학사학위 이상 - 실무자인 경우 임용일 기준 법조실무 경력 10년 이상 (사법연수원 연수기간 제외, 휴업기간 제외) ▶ 최저 연구실적 및 기타 필수사항 - 최근 3년간 SSCI, A&HCI 등 SCI급 저널 논문 1편 또는 최근 3년간 한국연구재단 IF 상위 20% 이내 저널 논문 2편 포함 총 10편 이상 (단, 실무자는 제외) ▶ 우대사항 - 검사실무 경험자, 박사학위 취득자 우대 #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 : For detail [Click] 나. 비정년트랙 전임교원 : 교육중점교수 3명 학과 초빙분야 초빙 인원 지원자격 융합시스템공학과 융합시스템공학 (스마트생산, 데이터 사이언스, AI, 어낼리틱스 등의 응용 및 융합 분야) Integrative Systems Engineering (Integrated Application of Smart Production, Data Science, Artificial Intelligence, and Analytics) 1 ▶ 학위 및 경력 - 초빙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또는 취득예정자 ▶ 최저 연구실적 및 기타 필수사항 - 최근 4년간 주저자(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서 다음 2개 항목 중 하나를 만족해야 함. 1) SCI(E)급(CS 분야 우수 국제학술대회 포함) 학술지에 논문 1편 이상 게재, 또는 2) 국내 학술지(연구재단 등재지에 한함)에 논문 3편 이상 게재 ▶ 우대 사항 - 교육 경력 - 산업체 경력 #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 : For detail [Click] 소프트웨어학과 컴퓨터공학 전 분야 Computer Engineering 1 ▶ 학위 및 경력 - 컴퓨터공학 또는 소프트웨어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 기타 필수사항 - 외국 국적자로 영어 강의 가능자 #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 : For detail [Click] 소프트웨어학과 (글로벌 IT 전공) 컴퓨터공학 전 분야 Computer Engineering 1 ▶ 학위 및 경력 - 컴퓨터공학 또는 소프트웨어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 기타 필수사항 등 - 외국 국적자 - 우대사항: 중국어/영어 강의 가능자 #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 : For detail [Click] 다. 비정년트랙 전임교원 : 연구중점교수 1명 학과 초빙분야 초빙 인원 지원자격 전자공학과 전력전자공학 Power Electronics 1 ▶ 학위 및 경력 - 관련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 최저 연구실적 및 기타 필수사항 - 전자공학분야 강의 가능자, 최근 4년간 SCI(E)급 4편 이상 (주저자, 게재확정포함) ▶ 우대사항 - 산업체, 연구소, 해외 경력자 우대 #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 : For detail [Click] 라. 비정년트랙 전임교원: 산학협력중점교수 1명 학과 초빙분야 초빙 인원 지원자격 산학협력단 신산업기술혁신원 산학협력촉진 Industry-Academia -Research Cooperation Promotion 1 ▶ 지원자격 - 석사 이상의 소지자 또는 동등 이상의 자격을 갖춘 자 - 민간사업체, 국가기관, 국가기관에 준하는 기관(국영 기업체 또는 공공단체)에서 초빙분야와 관련하여 근무한 경력이 10년 이상인 자 (단, 다음과 같은 경우 산업체 경력 10년 중 3년의 범위 안에서 경력기준 완화 가능) · 기술 또는 제조기반 창업경험 1회 이상인 자 (창업한 업체의 경우 상시 근로자 10명 미만이더라도 산업 체로 인정) · 기술사, 변호사, 변리사, 공인회계사 택1 자격증 소지자 · 박사 학위 소지자(단, 석사학위자는 2년) ▶ 주요업무 - 대형 국책사업 유치, 정부(지자체 포함) 및 유관 기관과 의 공유ˑ협업 및 대외협력 활동 - 산학연 협력 관련 대외지표 상승 전략 제안·수행 및 교내외 홍보 - 기타 산학협력단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업무 #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 : For detail [Click] 2. 지원 자격(하기 요건 모두 충족) 가. 사립대학 교원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분 나. 접수마감일 기준 해당 전공분야 박사학위를 소지하고 있는 분 - 공고문에 별도로 박사학위 취득예정자(ABD) 지원가능을 명기한 학과의 경우 본교 임용(2024. 3. 1.) 전까지 박사학위 취득이 가능하여야 함(임용일 전까지 박사학위 미 취득 시 임용 취소) 다. 학과(전공)에서 요구하는 자격조건을 충족하신 분 - 경력의 경우 임용일(2024. 3. 1.) 직전까지의 경력을 포함하여 명기할 수 있으나, 명기된 기간까지의 경력을 필수로 이수해야 함 라. 정년트랙 전임교원은 영어강의가 가능하신 분 (임용 후 영어강의 의무를 원칙으로 함) 3. 지원자 접수방법 안내(특별채용 공고는 해당 없음) 가. 공고기간 및 접수기간 - 2023. 9. 15.(금) ~ 2023. 10. 4.(수) 낮 12시(한국시간 기준)까지 온라인 지원 접수 * 온라인 지원을 마감일에 임박하여 하실 경우, 예상치 못한 입력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급적 사전에 온라인 지원을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나. 접수방법 (아래 사항을 모두 시행. ①만 입력할 경우 접수되지 않음) ① 본 대학교 교수채용 POOL SITE에서 등록 후 접수 ‧(바로가기) http://faculty.ajou.ac.kr/faculty/pool.jsp ‧ 본 대학교는 교수채용 POOL시스템을 운영 중으로 먼저 교수채용 POOL에 정보를 등록해야 하며 접수기간 내에 온라인 접수를 해야 함(POOL만 등록할 경우 지원이 되지 않음) ② ‘공개초빙 지원서 접수’ 메뉴에서 지원하고자 하는 학과 및 분야를 선택하여 접수기간 내 최종 지원 ③ ‘4.제출서류’ 항목의 서류를 기한 내 이메일로 제출 완료 ※ 추천서 필수로 명시된 학과의 경우 추천서도 기간 내 제출되어야 함 다. 교수채용 POOL 작성 시 유의 사항 ① 연구실적은 최근 4년 실적만 입력 권장하며 추가 실적의 경우 나-2)에서 안내된 개인 이력서에 기재 ② 입력 탭 내 ‘자기소개’ 항목 중 입력 유의 사항 - 타 프로그램(한글 또는 워드 등)을 사용하여 작성 후 붙여넣기로 입력할 것 (직접 POOL에 입력 시 글자 제한을 넘기는 경우 등의 사유로 작성중인 내용이 저장되지 않는 경우 발생) ③ 사진은 입력 후 사진파일 별도 제출 - 사진 업로드에 간혹 오류가 있어 업로드가 잘 되지 않는 경우가 있음. 오류 발생 시는 추후 제출 파일로 대체됨 라. 기타 유의 사항 ① 온라인 접수 후 지원서는 별도 출력하여 제출하지 않으며, 연구실적 및 각종 증명서만 접수기간 내에 본교 교원팀으로 이메일 제출(상세내역은 하단의 서류제출 안내 참고) ② Chrome 사용 권장 ③ 지원마감 시간에 근접하여 작성 시 오류 가능성이 높아 가급적 사전 입력 요망 4. 서류제출 안내(특별채용 공고는 해당 없음) 가. 제출 방법 : 해당 서류를 PDF, JPG 형태(편집 가능한 파일 포맷은 접수하지 않음)로 변환하여 이메일(faculty@ajou.ac.kr)로 제출 ※ 이메일 제목 형식: [OO학과 성명] 제출서류 ※ 이메일 첨부 파일명: [OO학과 성명] 제출서류 ※ 제출서류 파일은 아래와 같이 각각 항목별로 1개의 파일로 만들고, 연구실적만 각각 분류바람. - 논문이 다수일 경우 3.1 / 3.2 / 3.3 ········ 로 분류. ※ 메일 제출 시 전체파일을 압축하여 1개의 파일을 첨부해야 함(사진파일 첨부 필수) 나. 제출서류 1) 제출서류 목록요약표(1장, 자유양식)를 작성하고 아래 순서대로 파일 번호 설정 2) 개인이력서(자유서식) 및 연구계획서(자유서식) 각 1부 ※ 이력서 상단에 SCOPUS ID 또는 ORCID ID 기재 3) 공고일 기준 최근 4년간 연구실적물 각 1부 (2019. 9. 1. 이후 연구실적물에 한함) ※ 각 학과별 지원자격은 최저기준이며, 본교는 「교원신규임용규칙」 에 의거 최근 4년간의 연구실적물을 평가함 ※ 연구실적은 출간된 것에 한하되 온라인에만 게재된 논문의 경우 DOI(Digital Object Identifier) 넘버가 확인 되고 색인이 되면 인정 가능함 / 게재 예정인 논문은 게재예정확인서를 제출하는 경우에 정성점수 가산 가능 ※ IF(Impact Factor)를 기재한 연구실적의 경우 증빙자료 제출 필수(ex. 저널 IF 화면 카피 제출 등) 4) 최종학위논문 1부 5) 학위 및 성적증명서 각 1부 6) 경력 및 재직증명서, 자격증(필요 시) 각 1부 7) 추천서 2부 제출 필수인 경우: 추천서(동일 전공분야 교수 또는 전문가 2인, 자유앙식) ※ 추천서는 PDF, JPG 형태(편집 가능한 파일 포맷은 접수하지 않음)로 변환하여 추천인이 이메일 (faculty@ajou.ac.kr)로 직접 제출 (이메일 제목에 지원자 성명과 지원학과 명시 ※ 1번의 초빙분야별 지원자격 표에 추천서 제출 필수가 기재되지 않은 분야는 학과 심사단계에서 추천서를 고려하지 않으므로 제출하지 않아도 됨. 이 경우 학과 심사의 최종 2배수 선정 후보자에 대하여는 본부 심사 전까지 추천서 추가로 요청 예정. 학과 2차 심사 시 제출해야 하는 경우는 별도 개별 안내 예정. 다. 서류제출기간 - 2023. 10. 4.(수) 낮 12시(한국시간 기준)까지 이메일 접수 ※ 위 시각까지 지원서 및 서류 제출이 완료되지 않을 경우 최종 지원으로 간주되지 않음 ※ 제출 서류에 대한 수신 여부는 순차적으로 이메일 회신 드림 라. 유의사항 - 외국어로 된 증빙서류(영어 제외)는 본인의 자필 서명한 번역문을 첨부 하고, 해당기관의 주소, 전화번호, 팩스, 담당자 메일을 번역문 하단에 기재하기 바람 - 기타 필요한 서류는 후보자에 한하여 개별 통보함 - 증명서(학위, 성적, 경력, 재직)는 임용확정 시 '원본'을 별도로 제출해야 함 - 불합격자의 서류파일은 최종 합격자가 확정된 이후 2023년 12월 중에 폐기할 예정임 5. 심사절차 및 일정 가. 심사절차 : 2차 심사까지의 통과 여부는 각 학과에서 이메일로 연락 예정임 구분 절차 1차 <학과> 기초심사 <학과> 전공심사 2차 <학과> 전공면접심사 및 공개강의 3차 <본부> 신임교원선발위원회 심사 ※ 자세한 사항은 본교 홈페이지 학교소개-대학현황-규정에서 「교원신규임용규칙」 참고 나. 심사일정 - 1차(기초심사 및 전공심사) 및 2차(전공면접심사 및 공개강의) : 2023. 10월 중 진행 <1차 및 2차 심사 기간 중 문의처> 학과 문의처 기계공학과 031-219-2324 산업공학과, 융합시스템공학과 031-219-1953 화학공학과, 첨단신소재공학과 031-219-1531 건축학과 031-219-1533 전자공학과 031-219-1740 소프트웨어학과 031-219-2446 수학과, 물리학과, 화학과, 생명과학과 031-219-2554 경영학과, e-비즈니스학과 031-219-3622 행정학과, 심리학과 031-219-2775 약학과 031-219-3434 법학전문대학원 031-219-1669 산학협력단 031-219-1707 - 3차(신임교원선발위원회 심사) : 2023. 11월 중 진행 예정 - 교원인사위원회 심의 : 2023. 11월 말 예정 - 학교법인 대우학원 이사회 : 2023. 12월 예정 ※ 심사일정은 조정될 수 있으며 진행사항 및 결과는 지원서 상 기재한 개인 e-mail로 연락함 6. 유의사항 가. 해당분야 적격자가 없을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음 나. 공개채용 온라인 지원서 접수시 전공이 2개 분야 이상 부합해도 이중 지원 불가 다. 교수채용 POOL에 등록된 정보는 교원 인사자료로 활용되므로 명확히 기재해야 하며, 그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임용 이후에도 임용 취소 등 불이익한 처분이 있을 수 있음 라. 제출서류의 허위 및 착오기재, 연구실적물 등의 미비로 인한 심사과정에서의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의 책임임 마. 신체검사와 결격사유조회 및 성범죄경력조회 결과 이상이 있을 경우 임용이 취소될 수 있음 바. 본 공고에 명시하지 아니한 사항은 본교 인사 관련 규정 및 지침을 따름 7. 임용일 및 복리후생 등 가. 임용일은 2024.1학기(2024. 3. 1.부) 임용을 원칙으로 함 나. 정년트랙 전임교원 조교수로 임용 시 초기 계약기간(4년) 중 책임시수 총 3학점 감면 다. 정년트랙 전임교원 조교수 또는 부교수 임용 시 정착 연구비 지급 라. 비정년트랙 전임교원의 최초 임용기간은 2년이며, 재임용 심사 통과 시 재임용 가능함 마. 복리후생: 아주대병원 감액혜택, 건강검진 지원, 단체보험가입, 복지카드 지급 등 8. 기타 가. 면접심사 대상자 지원 - 국내거주자인 경우 교통비 지원하며 해외거주자인 경우에는 항공료 일부 지원함 (여권사본, 항공권 등 증빙서류 제출 필요) - 해외거주자 또는 해외체류로 인한 경우 면접 시 ZOOM을 이용한 온라인 화상 면접 가능 나. 특정대학 학사학위 소지자 제한: 「교육공무원법」 제11조의3 및 「교육공무원임용령」 제4조의3에 의거 학과별 특정대학 출신 학사학위 임용이 제한될 수 있음 다. 기타 문의사항 - 지원자격, 전공 적합도 등의 문의는 받지 않음(심사 시 위원회에서 판단 예정) - 지원(교수채용POOL 등록, 서류제출) 관련 일반 문의: 교원팀 (faculty@ajou.ac.kr / 031-219-1528) * 접수 기간에는 전화 연결이 어려울 수 있으니 이메일 문의 바랍니다. 9. 초빙관련 주요 FAQ: 이외 주요 문의사항은 초빙홈페이지 좌측 FAQ 메뉴 참조 Q: 접수증이 안 보이는 경우? A: 접수증은 필수 제출 서류가 아니며 지원자 스스로 접수가 잘 되었는지 확인하는 자료입니다. 접수증을 출력하여 제출하실 필요는 없으시며, 만약 접수증이 안 보이시면, 초빙학과 및 지원자 성명을 적어 메일로 문의 바랍니다. (메일주소: faculty@ajou.ac.kr) Q: 졸업증명서 등 제출서류는 사본제출이 가능한지? A: 제출가능하나, 임용확정 시 원본 제출 필수 Q: 지원전공이 유사계열인데 지원이 가능한지? A: 해당 사항은 심사 시 심사위원회에서 판단 예정(문의 시 답변하지 않음) Q: 경력증명서, 졸업증명서 등이 최근 것이 아닌데 제출가능한지? A: 사본일 경우 향후 원본 제출이 가능하면 제출이 가능하며, 원본일 경우 최근 발급본이 아니어도 가능 Q: IF가 저널별로 다른데 어떤 것을 기준으로 작성하는지? A: 저널별 IF 지수가 다를 경우 본인 판단 하에 유리한 것으로 제출 Q: 연구계획서 또는 자기소개서는 국문/영문 관계없는지? A: 별도의 제한이 없다면 무관 Q: 연구계획서 별도 제출본이 온라인 지원서 상 연구계획과 달라도 되는지? A: 온라인상으로는 1천자 제한 및 그림삽입이 불가하므로, 같은 내용이라면 포맷이 달라도 무관함 Q: 특정국가에서는 성적증명서를 발급치 않고 학위기(졸업증명서)만 발급하는데 어떻게 하는지? A: 특수할 경우 학위기(졸업증명서)만 제출해도 무방함 Q: 연구실적 입력시 ‘주저자(책임 및 교신)’의 의미는? A: 제1저자이면서 교신저자의 역할을 함께하는 경우를 말함 Q: 외국대학이 검색되지 않을 경우? A1: 특정 단어만 입력하며, 입력시 첫글자를 대문자로 하여 검색 (예: 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 일 경우 ‘Georgia’만 입력 후 검색) A2: 상기로도 검색이 안될 경우 faculty@ajou.ac.kr로 학교명 영문이름과 국가명을 기재하여 등록요청 메일 발송 바람 Q: 경력/연구 사항 등 입력시 저장이 안 되는 오류가 발생할 경우? A: 연구기관명, 직책명 등이 20자가 넘어갈 경우 저장 불가. 이에 각 칸별로 적절히 배분하여 작성 Q: 자기소개서 등 입력시 저장을 했음에도 아무것도 입력되지 않는 경우? A: 개인PC와 본교 시스템상 충돌오류로 가장 앞줄에 공백(스페이스바 2회)을 입력 후 작성 Q: 추천서는 필수인지? A: 정년트랙 전임교원 초빙분야 중 ‘추천서 제출 필수’로 명시된 초빙분야만 제출함

  • [마감] 2023.2학기 아주대학교 산학협력단 산학협력중점교수 초빙 공고

    2023-06-01

    2023.2학기 아주대학교 산학협력단 산학협력중점교수 초빙 공고문 1. 초빙인원 - 비정년트랙 전임교원(산학협력중점교수) 1명 학과 초빙분야 초빙 인원 지원자격 산학협력단 신산업기술혁신원 산학협력촉진 Industry-Academia -Research Cooperation Promotion 1 ▶ 지원자격 - 석사 이상의 소지자 또는 동등 이상의 자격을 갖춘 자 - 민간사업체, 국가기관, 국가기관에 준하는 기관(국영기업체 또는 공공단체)에서 초빙분야와 관련하여 근무한 경력이 10년 이상인 자 (단, 다음과 같은 경우 산업체 경력 10년 중 3년의 범위 안에서 경력기준 완화 가능) · 기술 또는 제조기반 창업경험 1회 이상인 자 (창업한 업체의 경우 상시 근로자 10명 미만이더라도 산업체로 인정) · 기술사, 변호사, 변리사, 공인회계사 택1 자격증 소지자 · 박사 학위 소지자(단, 석사학위자는 2년) ▶ 주요업무 - 대형 국책사업 유치, 정부(지자체 포함) 및 유관 기관과의 공유·협업 및 대외협력 활동 - 산학연협력 관련 대외지표 상승전략 제안·수행 및 교내외 홍보 - 기타 산학협력단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업무 #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 : For detail [Click] 2. 지원 자격(하기 요건 모두 충족) 가. 사립대학 교원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분 나. 접수마감일 기준 상기의 자격조건을 충족하신 분 - 경력의 경우 임용일(2023.9.1.) 직전까지의 경력을 포함하여 명기할 수 있으나, 명기된 기간까지 경력을 필수로 이수해야 함 3. 지원자 접수방법 안내 가. 공고기간 및 접수기간 - 2023.6.1.(목) ~ 2023.6.16.(금) 낮 12시(한국시간 기준)까지 온라인 지원 접수 * 온라인 지원을 마감일에 임박하여 하실 경우, 예상치 못한 입력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급적 사전에 온라인 지원을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나. 접수방법 (아래 사항을 모두 시행. ①만 입력할 경우 접수되지 않음) ① 본 대학교 교수채용 POOL SITE에서 등록 후 접수 ‧(바로가기) http://faculty.ajou.ac.kr/faculty/pool.jsp ‧ 본 대학교는 교수채용 POOL시스템을 운영 중으로 먼저 교수채용 POOL에 정보를 등록해야 하며 접수기간 내에 온라인 접수를 해야 함(POOL만 등록할 경우 지원이 되지 않음) ② ‘공개초빙 지원서 접수’ 메뉴에서 지원하고자 하는 학과 및 분야를 선택하여 접수기간 내 최종 지원 ③ ‘4.제출서류’ 항목의 서류를 기한 내 이메일로 제출 완료 다. 교수채용 POOL 작성 시 유의 사항 ① 연구실적은 최근 4년 실적만 입력 권장하며 추가 실적의 경우 4.나-2)에서 안내된 개인 이력서에 기재 ② 입력 탭 내 ‘자기소개’ 항목 중 입력 유의 사항 - 타 프로그램(한글 또는 워드 등)을 사용하여 작성 후 붙여넣기로 입력할 것 (직접 POOL에 입력 시 글자 제한을 넘기는 경우 등의 사유로 저장되지 않는 경우 발생) ③ 사진은 입력 후 사진파일 별도 제출 - 사진 업로드에 간혹 오류가 있어 업로드가 잘 되지 않는 경우가 있음. 오류 발생 시는 추후 제출 파일로 대체됨 라. 기타 유의 사항 ① 온라인 접수 후 지원서는 별도 출력하여 제출하지 않으며, 연구실적 및 각종 증명서만 접수기간 내에 본교 교원팀으로 이메일 제출(상세내역은 하단의 서류제출 안내 참고) ② Chrome 사용 권장 ③ 지원마감 시간에 근접하여 작성 시 오류 가능성이 높아 가급적 사전 입력 요망 4. 서류제출 안내 가. 제출 방법 : 해당 서류를 PDF, JPG 형태(편집 가능한 파일 포맷은 접수하지 않음)로 변환하여 이메일(faculty@ajou.ac.kr)로 제출 ※ 이메일 제목 형식: [OO학과 성명] 제출서류 ※ 이메일 첨부 파일명: [OO학과 성명] 제출서류 ※ 제출서류 파일은 아래와 같이 각각 항목별로 1개의 파일로 만들고, 연구실적만 각각 분류바람. - 논문이 다수일 경우 3.1 / 3.2 / 3.3 ········ 로 분류. ※ 메일 제출 시 전체파일을 압축하여 1개의 파일을 첨부해야 함(사진파일 첨부 필수) 나. 제출서류 1) 제출서류 목록요약표(1장, 자유양식)를 작성하고 아래 순서대로 파일 번호 설정 2) 개인이력서(자유서식) 및 활동계획서(자유서식) 각 1부 3) 공고일 기준 최근 4년간 연구실적물(해당자의 경우) 각 1부 (2019.6.1. 이후 연구실적물에 한함) ※ 각 학과별 지원자격은 최저기준이며, 본교는 「교원신규임용규칙」 에 의거 최근 4년간의 연구실적물을 평가함 ※ 연구실적은 출간된 것에 한하되 온라인에만 게재된 논문의 경우 DOI(Digital Object Identifier) 넘버가 확인 되고 색인이 되면 인정 가능함 / 게재 예정인 논문은 게재예정확인서를 제출하는 경우에 정성점수 가산 가능 ※ IF(Impact Factor)를 기재한 연구실적의 경우 증빙자료 제출 필수(ex. 저널 IF 화면 카피 제출 등) 4) 최종학위논문 1부 5) 학위 및 성적증명서 각 1부 6) 경력 및 재직증명서, 자격증(필요 시) 각 1부 다. 서류제출기간 - 2023.6.16.(금) 낮 12시(한국시간 기준)까지 이메일 접수 ※ 위 시각까지 지원서 및 서류 제출이 완료되지 않을 경우 최종 지원으로 간주되지 않음 ※ 제출 서류에 대한 수신 여부는 순차적으로 이메일 회신 드림 라. 유의사항 - 외국어로 된 증빙서류(영어 제외)는 본인의 자필 서명한 번역문을 첨부 하고, 해당기관의 주소, 전화번호, 팩스, 담당자 메일을 번역문 하단에 기재하기 바람 - 기타 필요한 서류는 후보자에 한하여 개별 통보함 - 증명서(학위, 성적, 경력, 재직)는 임용확정 시 '원본'을 별도로 제출해야 함 - 불합격자의 서류파일은 최종 합격자가 확정된 이후 2023년 9월 중에 폐기할 예정임 5. 심사절차 및 일정 가. 심사절차 : 2차 심사까지의 통과 여부는 각 학과에서 이메일로 연락 예정임 구분 절차 1차 <학과> 기초심사 <학과> 전공심사 2차 <학과> 전공면접심사 및 공개강의 3차 <본부> 신임교원선발위원회 심사 ※ 자세한 사항은 본교 홈페이지 학교소개-대학현황-규정에서 「교원신규임용규칙」 참고 나. 심사일정 - 1차(기초심사 및 전공심사) 및 2차(전공면접심사 및 공개강의) : 2023.6.19.(월) ~ 7.7.(금) 중 진행 예정 ※ 1차 및 2차 심사 기간 중 문의처: 아주대학교 산학협력단 산학기획팀 031-219-1705 - 3차(신임교원선발위원회 심사) : 2023.7월 중 진행 예정 - 교원인사위원회 심의 : 2023.7월 말 예정 - 학교법인 대우학원 이사회 : 2023.8월 예정 ※ 심사일정은 조정될 수 있으며 진행사항 및 결과는 지원서 상 기재한 개인 e-mail로 연락함 6. 유의사항 가. 해당분야 적격자가 없을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음 나. 공개채용 온라인 지원서 접수시 접수기간이 겹치는 초빙분야에 대하여 이중 지원 불가 다. 교수채용 POOL에 등록된 정보는 교원 인사자료로 활용되므로 명확히 기재해야 하며, 그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임용 이후에도 임용 취소 등 불이익한 처분이 있을 수 있음 라. 제출서류의 허위 및 착오기재, 연구실적물 등의 미비로 인한 심사과정에서의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의 책임임 마. 신체검사와 결격사유조회 및 성범죄경력조회 결과 이상이 있을 경우 임용이 취소될 수 있음 바. 본 공고에 명시하지 아니한 사항은 본교 인사 관련 규정 및 지침을 따름 7. 임용일 및 복리후생 등 가. 임용일은 2023.2학기(2023.9.1.부) 임용을 원칙으로 함 나. 비정년트랙 전임교원의 최초 임용기간은 2년이며, 재임용 심사 통과 시 재임용 가능함 다. 복리후생: 아주대병원 감액혜택, 건강검진 지원, 단체보험가입, 복지카드 지급 등 8. 기타 가. 면접심사 대상자 지원 - 국내거주자인 경우 교통비 지원하며 해외거주자인 경우에는 항공료 일부 지원함 (여권사본, 항공권 등 증빙서류 제출 필요) - 해외거주자 또는 해외체류로 인한 경우 면접 시 ZOOM을 이용한 온라인 화상 면접 가능 나. 특정대학 학사학위 소지자 제한: 「교육공무원법」 제11조의3 및 「교육공무원임용령」 제4조의3에 의거 학과별 특정대학 출신 학사학위 임용이 제한될 수 있음 다. 기타 문의사항 - 지원자격, 전공 적합도 등의 문의는 받지 않음(심사 시 위원회에서 판단 예정) - 지원(교수채용POOL 등록, 서류제출) 관련 일반 문의: 교원팀 (faculty@ajou.ac.kr) * 접수 기간에는 전화 연결이 어려울 수 있으니 이메일 문의 바랍니다. 9. 초빙관련 주요 FAQ: 이외 주요 문의사항은 초빙홈페이지 좌측 FAQ 메뉴 참조 Q: 접수증이 안 보이는 경우? A: 접수증은 필수 제출 서류가 아니며 지원자 스스로 접수가 잘 되었는지 확인하는 자료입니다. 접수증을 출력하여 제출하실 필요는 없으시며, 만약 접수증이 안 보이시면, 초빙학과 및 지원자 성명을 적어 메일로 문의 바랍니다. (메일주소: faculty@ajou.ac.kr) Q: 졸업증명서 등 제출서류는 사본제출이 가능한지? A: 제출가능하나, 임용확정 시 원본 제출 필수 Q: 지원전공이 유사계열인데 지원이 가능한지? A: 해당 사항은 심사 시 심사위원회에서 판단 예정(문의 시 답변하지 않음) Q: 경력증명서, 졸업증명서 등이 최근 것이 아닌데 제출가능한지? A: 사본일 경우 향후 원본 제출이 가능하면 제출이 가능하며, 원본일 경우 최근 발급본이 아니어도 가능 Q: IF가 저널별로 다른데 어떤 것을 기준으로 작성하는지? A: 저널별 IF 지수가 다를 경우 본인 판단 하에 유리한 것으로 제출 Q: 연구계획서 또는 자기소개서는 국문/영문 관계없는지? A: 별도의 제한이 없다면 무관 Q: 연구계획서 별도 제출본이 온라인 지원서 상 연구계획과 달라도 되는지? A: 온라인상으로는 1천자 제한 및 그림삽입이 불가하므로, 같은 내용이라면 포맷이 달라도 무관함 Q: 특정국가에서는 성적증명서를 발급치 않고 학위기(졸업증명서)만 발급하는데 어떻게 하는지? A: 특수할 경우 학위기(졸업증명서)만 제출해도 무방함 Q: 연구실적 입력시 ‘주저자(책임 및 교신)’의 의미는? A: 제1저자이면서 교신저자의 역할을 함께하는 경우를 말함 Q: 외국대학이 검색되지 않을 경우? A1: 특정 단어만 입력하며, 입력시 첫글자를 대문자로 하여 검색 (예: 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 일 경우 ‘Georgia’만 입력 후 검색) A2: 상기로도 검색이 안될 경우 faculty@ajou.ac.kr로 학교명 영문이름과 국가명을 기재하여 등록요청 메일 발송 바람 Q: 경력/연구 사항 등 입력시 저장이 안 되는 오류가 발생할 경우? A: 연구기관명, 직책명 등이 20자가 넘어갈 경우 저장 불가. 이에 각 칸별로 적절히 배분하여 작성 Q: 연구실적 입력 시 글자 수 제한 A: 시스템에는 약어로 입력하거나 입력 가능한 글자까지 기입하고 개인 CV에 full title 기재 Q: 자기소개서 등 입력시 저장을 했음에도 아무것도 입력되지 않는 경우? A: 개인PC와 본교 시스템상 충돌오류로 가장 앞줄에 공백(스페이스바 2회)을 입력 후 작성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