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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영재교육원, '초등학생 코딩교실' 성과 발표회
제목 과학영재교육원, '초등학생 코딩교실' 성과 발표회
등록일 2019-12-02 조회수 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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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학교 과학영재교육원이 수원시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21C 초등학생 코딩 교실 운영사업’의 2019년 성과 발표회가 지난 28일 율곡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수원시, 수원교육지원청과 수원시 관내 12개 초등학교의 관계자들이 함께 자리해 사업 성과를 공유했다. 우리 학교 과학영재교육원은 지난 2016년부터 수원시, 수원교육지원청과 협약을 맺고 수원 지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을 진행해왔다.

우리 학교가 진행한 이 교육 프로그램에는 2016년 4개 학교 1072명을 시작으로, 2017년에는 1568명, 2018년은 2149명의 학생이 참여해 그 규모가 확대되어 왔다. 올해에는 12개 학교의 100학급, 총 2495명의 초등학생들이 코딩교육을 받았다.

오규환 교수(미디어학과)는 성과 발표회에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이 꾸준히 증가해 교육 수혜 범위가 넓어졌다”며 “뿐만 아니라 참여 학생들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 93% 이상의 긍정적인 반응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담당한 예홍진 교수(사이버보안학과)는 “교육 현장에서 최근 소프트웨어 교육에 대한 관심이 늘었다”며 “이에 학생과 교사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과학영재교육원 최수영 원장(수학과)은 “‘21C 초등학생 코딩교실’을 통해 코딩을 어렵게만 생각하던 학생들이 코딩에 흥미를 느끼는 기회를 갖게 됐다”며 “수원시·수원교육지원청과의 발전적인 협력 관계를 통해 좋은 교육 사업을 이어나갈 수 있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아주대 과학영재교육원은 경기도 내 과학영재들을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하여 지난 1998년 국내 최초로 설립됐다. 정부 재원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으며, 초등부와 중등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수학, 과학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지난 28일 열린 2019년 21C 초등학생 코딩 교실 운영사업 성과 발표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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