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ou Vision 5.0 Global Campus

Open recruitment bulletin board

2024학년도 1학기 아주대학교 교수 초빙

  • 교원팀
  • 2023-12-06
  • 3339

2024학년도 1학기 아주대학교 교수초빙 공고문

 

1. 초빙인원(총 6명)

가. 정년트랙 전임교원: 4명

학과초빙분야초빙
인원
지원자격 및 기타 필수사항
AI모빌리티 공학과
딥러닝 기반 모빌리티 응용
AI-based Mobility
Applications
1
  • ▪ 학위 및 경력
    - 공학박사 소지자(컴퓨터공학(SW), 전기전자공학, 기계공학 등 관련 분야 박사학위)
  • ▪ 최저 연구실적 및 기타 필수사항
    - SCI급 논문 3편 이상 (최근 4년간, 주저자 또는 공저자,게재 확정 포함)
    * BK21+ 사업 Computer Science 분야 우수 국제학술대회 논문은 질적분류에 따라 국제전문학술지 실적으로 인정함 (우수 국제학술대회 NeurIPS, ICML, ICLR,CVPR 등 우대)
  • ▪ 우대 사항
    - 지식재산권, 기술이전 및 연구과제 수행 실적
    - 기업 연구소 및 교육 경력 및 해외경력자
    - 강화학습/빅데이터/객체지향프로그래밍 관련 수업 가능자
  •  
  • * 추천서 제출: 1차심사(학과심사 단계의 기초 및 전공심사) 통과자의 경우, 2차심사(학과 면접/공개강의) 전까지 추천서 2부를 필수로 추가 제출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2차 심사 대상자 통보 시 안내 예정임
  •  
  • #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 : For detail [Click]
AI모빌리티 공학과
친환경 모빌리티 및
Software-Defined Vehicle (SDV) 분야
Electric vehicles or Software-defined vehicles
1
  • ▪ 학위 및 경력
    - 공학박사 소지자 (전기전자공학 및 기계공학 관련 분야 박사학위)
  • ▪ 최저 연구실적 및 기타 필수사항
    - SCI급 논문 3편 이상 (최근 4년간, 주저자 또는 공저자, 게재 확정 포함)
  • ▪ 우대 사항
    - 지식재산권, 기술이전 및 연구과제 수행 실적
  • - 기업 연구소 경력 및 연구과제 수행실적 보유자
  • - 마이크로프로세서, 임베디드특론, 전력전자공학, 기초 회로이론, 임베디드컴퓨팅 특론, 친환경 자동차, 확률 및 랜덤프로세스, 컴퓨터시스템 중 3개 이상의 수업이 가능한 자
  •  
  • * 추천서 제출: 1차심사(학과심사 단계의 기초 및 전공심사) 통과자의 경우, 2차심사(학과 면접/공개강의) 전까지 추천서 2부를 필수로 추가 제출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2차 심사 대상자 통보 시 안내 예정임
  •  
  • #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 : For detail [Click]
지능형반도체 공학과
지능형반도체 컴퓨팅 시스템
AI Semiconductor Computing System
1
  • ▪ 학위 및 경력
    - 관련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 ▪ 최저 연구실적 및 기타 필수사항
    - 최근 4년간 SCI(E) 급 3편 이상 (주저자/공저자, 게재 확정포함, 연구재단지정 우수국제학술대회 논문은 SCIE급 논문으로 인정)
  • ▪ 우대사항
    - 집적회로설계 분야 및 연구재단 지정 우수국제학술대회 발표자 우대
    -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교육 가능자 우대
  •  
  • #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 : For detail [Click]
지능형반도체
공학과
차세대 메모리 소자
Next-generation
memory devices
1▪ 학위 및 경력
  • - 관련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 ▪ 최저 연구실적 및 기타 필수사항
    - 최근 4년간 SCI(E) 급 3편 이상(주저자/공저자, 게재 확정포함)
  • ▪ 우대사항
    - 메모리 반도체 산업체 3년 이상 경력자 우대
    - IEDM, VLSI등 차세대 메모리 분야 우수학술대회 발표자 우대
  •  
  • #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 : For detail [Click]

 

나. 비정년트랙 전임교원 : 교육중점교수 1명

학과초빙분야초빙
인원
지원자격
소프트웨어학과
(글로벌 IT 전공)
컴퓨터공학 전 분야
Computer Engineering
1
  • ▪ 학위 및 경력
    - 컴퓨터공학 또는 소프트웨어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 ▪ 기타 필수사항
    - 외국 국적자
  • ▪ 우대사항
  • - 중국어 또는 영어 강의 가능자 우대
  •  
  • #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 : For detail [Click]

 

다. 비정년트랙 전임교원 : 연구중점교수 1명

학과초빙분야초빙
인원
지원자격
전자공학과전력전자공학
Power Electronics
1
  • ▪ 학위 및 경력
    - 관련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 ▪ 최저 연구실적 및 기타 필수사항
    - 전자공학분야 강의 가능자, 최근 4년간 SCI(E)급 4편 이상 (주저자, 게재확정포함)
  • ▪ 우대사항
    - 산업체, 연구소, 해외 경력자 우대
  •  
  • # 지원자를 위한 학과소개 보기 : For detail [Click]

 

2. 지원 자격(하기 요건 모두 충족)

  • 가. 사립대학 교원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분
  • 나. 접수마감일 기준 해당 전공분야 박사학위를 소지하고 있는 분
    - 공고문에 별도로 박사학위 취득예정자(ABD) 지원가능을 명기한 학과의 경우 본교 임용일(2024. 3. 1.) 전까지 박사학위 취득이 가능하여야 함(임용일 전까지 박사학위 미 취득 시 임용 취소)
  • 다. 학과(전공)에서 요구하는 자격조건을 충족하신 분
    - 경력의 경우 임용일(2024. 3. 1.) 직전까지의 경력을 포함하여 명기할 수 있으나, 명기된 기간까지의 경력을 필수로 이수해야 함
  • 라. 정년트랙 전임교원은 영어강의가 가능하신 분 (임용 후 영어강의 의무를 원칙으로 함)

  

3. 지원자 접수방법 안내

  • 가. 공고기간 및 접수기간
    -2023. 12. 6.(수) ~ 2023. 12. 21.(목) 낮 12시(한국시간 기준)까지 온라인 지원 접수
    * 온라인 지원을 마감일에 임박하여 하실 경우, 예상치 못한 입력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급적 사전에 온라인 지원을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  
  • 나. 접수방법 (아래 사항을 모두 시행. ①만 입력할 경우 접수되지 않음)
    ① 본 대학교 교수채용 POOL SITE에서 등록 후 접수 ‧(바로가기) http://faculty.ajou.ac.kr/faculty/pool.jsp
    ‧ 본 대학교는 교수채용 POOL시스템을 운영 중으로 먼저 교수채용 POOL에 정보를 등록해야 하며 접수기간 내에 온라인 접수를 해야 함(POOL만 등록할 경우 지원이 되지 않음)
    ② ‘공개초빙 지원서 접수’ 메뉴에서 지원하고자 하는 학과 및 분야를 선택하여 접수기간 내 최종 지원
    ③ ‘4.제출서류’ 항목의 서류를 기한 내 이메일로 제출 완료
  •  
  • 다. 교수채용 POOL 작성 시 유의 사항
    ① 연구실적은 최근 4년 실적만 입력 권장하며 추가 실적의 경우 나-2)에서 안내된 개인 이력서에 기재
    ② 입력 탭 내 ‘자기소개’ 항목 중 입력 유의사항
  • - 타 프로그램(한글 또는 워드 등)을 사용하여 작성 후 붙여넣기로 입력 권장
  • (직접 POOL에 입력 시 글자 제한을 넘기는 경우 등의 사유로 작성중인 내용이 저장되지 않는 경우 발생)
  • ③ 사진은 입력 후 사진파일 별도 제출
  • - 사진 업로드에 간혹 오류가 있어 업로드가 잘 되지 않는 경우가 있음. 오류 발생 시는 추후 제출 파일로 대체됨
  •  
  • 라. 기타 유의 사항
    ① 온라인 접수 후 지원서는 별도 출력하여 제출하지 않으며, 연구실적 및 각종 증명서만 접수기간 내에 본교 교원팀으로 이메일 제출(상세내역은 하단의 서류제출 안내 참고)
    ② Chrome 사용 권장
  • ③ 지원마감 시간에 근접하여 작성 시 오류 가능성이 높아 가급적 사전 입력 요망
  •  

4. 서류제출 안내

  • 가. 제출 방법 : 해당 서류를 PDF, JPG 형태(편집 가능한 파일 포맷은 접수하지 않음)로 변환하여 이메일(faculty@ajou.ac.kr)로 제출
    ※ 이메일 제목 형식: [OO학과 성명] 제출서류
    ※ 이메일 첨부 파일명: [OO학과 성명] 제출서류
    ※ 제출서류 파일은 아래와 같이 각각 항목별로 1개의 파일로 만들고, 연구실적만 각각 분류바람.
    - 논문이 다수일 경우 3.1 / 3.2 / 3.3 ········ 로 분류.
    ※ 메일 제출 시 전체파일을 압축하여 1개의 파일을 첨부해야 함(사진파일 첨부 필수)
  •  
  • 나. 제출서류
    1) 제출서류 목록요약표(1장, 자유양식)를 작성하고 아래 순서대로 파일 번호 설정
    2) 개인이력서(자유서식) 및 연구계획서(자유서식) 각 1부
    ※ 이력서 상단에 SCOPUS ID 또는 ORCID ID 기재
    3) 공고일 기준 최근 4년간 연구실적물 각 1부 (2019. 12. 1. 이후 연구실적물에 한함)
    ※ 각 학과별 지원자격은 최저기준이며, 본교는 「교원신규임용규칙」 에 의거 최근 4년간의 연구실적물을 평가함
    ※ 연구실적은 출간된 것에 한하되 온라인에만 게재된 논문의 경우 DOI(Digital Object Identifier) 넘버가 확인되고 색인이 되면 인정 가능함 / 게재 예정인 논문은 게재예정확인서를 제출하는 경우에 정성점수 가산 가능
    ※ IF(Impact Factor)를 기재한 연구실적의 경우 증빙자료 제출 필수(ex. 저널 IF 화면 카피 제출 등)
    4) 최종학위논문 1부
    5) 학위 및 성적증명서 각 1부
    6) 경력 및 재직증명서, 자격증(필요 시) 각 1부
    ※ 정년트랙 전임교원 초빙 분야 최종 2배수 선정 후보자에 대하여 추천서 추가 제출 요청 예정 (AI모빌리티공학과는 상기 1번에서 안내된 바에 따름)
  •  
  • 다. 서류제출기간
    - 2023. 12. 21.(목) 낮 12시(한국시간 기준)까지 이메일 접수
    ※ 위 시각까지 지원서 및 서류 제출이 완료되지 않을 경우 최종 지원으로 간주되지 않음
  • ※ 제출 서류에 대한 수신 여부는 순차적으로 이메일 회신 드림
  •  
  • 라. 유의사항
    - 외국어로 된 증빙서류(영어 제외)는 본인의 자필 서명한 번역문을 첨부 하고, 해당기관의 주소, 전화번호, 팩스,담당자 메일을 번역문 하단에 기재하기 바람
    - 기타 필요한 서류는 후보자에 한하여 개별 통보함
    - 증명서(학위, 성적, 경력, 재직)는 임용확정 시 '원본'을 별도로 제출해야 함
    - 불합격자의 서류파일은 최종 합격자가 확정된 이후 2024년 2월 중에 폐기할 예정임

 

5. 심사절차 및 일정

  • 가. 심사절차 : 2차 심사까지의 통과 여부는 각 학과에서 이메일로 연락 예정임
구분절차
1차<학과> 기초심사
<학과> 전공심사
2차<학과> 전공면접심사 및 공개강의
3차<본부> 신임교원선발위원회 심사

※ 자세한 사항은 본교 홈페이지 학교소개-대학현황-규정에서 「교원신규임용규칙」 참고

  • 나. 심사일정
    - 1차(기초심사 및 전공심사) 및 2차(전공면접심사 및 공개강의) : 2023. 12월 ~ 2024. 1월 중 진행 
  • <1차 및 2차 심사 기간 중 문의처>
    학과문의처
    AI모빌리티공학과031-219-2324
    지능형반도체공학과, 전자공학과031-219-1740
    소프트웨어학과031-219-2446
  • - 3차(신임교원선발위원회 심사) : 2024. 1월 중 진행 예정
    - 교원인사위원회 심의 : 2024. 1월 예정
    - 학교법인 대우학원 이사회 : 2024. 2월 예정
    ※ 심사일정은 조정될 수 있으며 진행사항 및 결과는 지원서 상 기재한 개인 e-mail로 연락함

 

6. 유의사항

  • 가. 해당분야 적격자가 없을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음
  • 나. 공개채용 온라인 지원서 접수시 전공이 2개 분야 이상 부합해도 이중 지원 불가
  • 다. 교수채용 POOL에 등록된 정보는 교원 인사자료로 활용되므로 명확히 기재해야 하며, 그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임용 이후에도 임용 취소 등 불이익한 처분이 있을 수 있음
  • 라. 제출서류의 허위 및 착오기재, 연구실적물 등의 미비로 인한 심사과정에서의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의 책임임
  • 마. 신체검사와 결격사유조회 및 성범죄경력조회 결과 이상이 있을 경우 임용이 취소될 수 있음
  • 바. 본 공고에 명시하지 아니한 사항은 본교 인사 관련 규정 및 지침을 따름

 

7. 임용일 및 복리후생 등

  • 가. 임용일은 2024학년도 1학기(2024. 3. 1.부) 임용을 원칙으로 함
  • 나. 정년트랙 전임교원 조교수로 임용 시 초기 계약기간(4년) 중 책임시수 총 3학점 감면
  • 다. 정년트랙 전임교원 조교수 또는 부교수 임용 시 정착 연구비 지급
  • 라. 비정년트랙 전임교원의 최초 임용기간은 2년이며, 재임용 심사 통과 시 재임용 가능함
  • 마. 복리후생: 아주대병원 감액혜택, 건강검진 지원, 단체보험가입, 복지카드 지급 등

 

8. 기타

  • 가. 면접심사 대상자 지원
    - 국내거주자인 경우 교통비 지원하며, 해외거주자인 경우에는 항공료 일부 지원함(여권사본, 항공권 등 증빙서류 제출 필요)
    - 해외거주자 또는 해외체류로 인한 경우 면접 시 ZOOM을 이용한 온라인 화상 면접 가능
  • 나. 특정대학 학사학위 소지자 제한: 「교육공무원법」 제11조의3 및 「교육공무원임용령」 제4조의3에 의거 학과별 특정대학 출신 학사학위 임용이 제한될 수 있음
  • 다. 기타 문의사항
    - 지원자격, 전공 적합도 등의 문의는 받지 않음(심사 시 위원회에서 판단 예정)
    - 지원(교수채용POOL 등록, 서류제출) 관련 일반 문의: 교원팀 (faculty@ajou.ac.kr)
    * 접수 기간에는 전화 연결이 어려울 수 있으니 이메일 문의 바랍니다.

 

9. 초빙관련 주요 FAQ: 이외 주요 문의사항은 초빙홈페이지 좌측 FAQ 메뉴 참조

  • Q: 접수증이 안 보이는 경우?
    A: 접수증은 필수 제출 서류가 아니며 지원자 스스로 접수가 잘 되었는지 확인하는 자료입니다.
      접수증을 출력하여 제출하실 필요는 없으시며, 만약 접수증이 안 보이시면, 초빙학과 및 지원자 성명을 적어  메일로 문의 바랍니다. (메일주소: faculty@ajou.ac.kr)
  •  
  • Q: 졸업증명서 등 제출서류는 사본제출이 가능한지?
    A: 제출가능하나, 임용확정 시 원본 제출 필수
  •  
  • Q: 지원전공이 유사계열인데 지원이 가능한지?
    A: 해당 사항은 심사 시 심사위원회에서 판단 예정(문의 시 답변하지 않음)
  •  
  • Q: 경력증명서, 졸업증명서 등이 최근 것이 아닌데 제출가능한지?
    A: 사본일 경우 향후 원본 제출이 가능하면 제출이 가능하며, 원본일 경우 최근 발급본이 아니어도 가능
  •  
  • Q: IF가 저널별로 다른데 어떤 것을 기준으로 작성하는지?
    A: 저널별 IF 지수가 다를 경우 본인 판단 하에 유리한 것으로 제출
  •  
  • Q: 연구계획서 또는 자기소개서는 국문/영문 관계없는지?
    A: 별도의 제한이 없다면 무관
  •  
  • Q: 연구계획서 별도 제출본이 온라인 지원서 상 연구계획과 달라도 되는지?
    A: 온라인상으로는 1천자 제한 및 그림삽입이 불가하므로, 같은 내용이라면 포맷이 달라도 무관
  •  
  • Q: 특정국가에서는 성적증명서를 발급치 않고 학위기(졸업증명서)만 발급하는데 어떻게 하는지?
    A: 특수할 경우 학위기(졸업증명서)만 제출해도 무방함
  •  
  • Q: 연구실적 입력시 ‘주저자(책임 및 교신)’의 의미는?
    A: 제1저자이면서 교신저자의 역할을 함께하는 경우를 말함
  •  
  • Q: 외국대학이 검색되지 않을 경우?
    A1: 특정 단어만 입력하며, 입력 시 첫글자를 대문자로 하여 검색
    (예: 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 일 경우 ‘Georgia’만 입력 후 검색)
    A2: 상기로도 검색이 안될 경우 faculty@ajou.ac.kr로 학교명 영문이름과 국가명을 기재하여 등록요청 메일 발송 바람
  •  
  • Q: 경력/연구 사항 등 입력 시 저장이 안 되는 오류가 발생할 경우?
    A: 연구기관명,직책명 등이 20자가 넘어갈 경우 저장 불가. 이에 각 칸별로 적절히 배분하여 작성
  •  
  • Q: 자기소개서 등 입력 시 저장을 했음에도 아무것도 입력되지 않는 경우?
  • A: 개인PC와 본교 시스템상 충돌오류로 가장 앞줄에 공백(스페이스바 2회)을 입력 후 작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