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학사] 2024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재학생 등록안내

  • 공과대학교학팀
  • 박미희
  • 작성일 2024-01-05
  • 조회수 175

2024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재학생 등록안내

 

 

1. 대상자: 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재학생

 

유의사항(필독)

신입생: 재학생 등록기간에 등록금 납부 불가(신입생 모집단위(정시, 수시1, 수시2차 등)별로 정해진 등록일정(합격자 유의사항 및 공지사항 확인)에 등록해야만 최종 합격처리 됨)

재입학생: 재학생 본등록 기간 중 등록금을 납부하여야만 재입학이 확정(등록금 미납 시 재입학 취소)

연구인건비 지급 대상자: 반드시 본등록 기간 중 등록금 납부가 필요할 수 있으니 참여과제 정보를 반드시 확인 필요

초과학기자(석사/박사 5학기, 통합 9학기 이상인 자): 수강정정 이후 등록금이 확정되므로 추가등록(2)(2024.03.18.이후)부터 등록금 납부 가능 (연구비 지급 등의 사유로 부득이 본등록기간 중 등록금 납부가 필요한 경우 grad@ajou.ac.kr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 재학생 등록 기간

 

구분

등록금 납부 기간

등록금 고지서 출력 기간

등록연기신청

2024.01.17.() ~ 03.29.()

-

본등록

2024.02.20.() ~ 02.26.()

2024.02.15.() ~ 02.26.()

추가등록(1)

2024.03.05.() ~ 03.07.()

좌동

추가등록(2)

2024.03.18.() ~ 03.22.()

좌동

구제등록

2024.04.03.() ~ 04.05.()

좌동

 

 

 

3. 등록금 고지서 및 납부확인서 출력, 등록금납부연기 신청 방법

 

포털시스템

로그인

학사

서비스

장학/등록

등록금고지서

출력 클릭

등록금납부확인서

등록금납부연기신청

신청 클릭

 

- 등록금 납부확인서는 등록금 납부 다음날부터 출력 가능

- 2024-1학기부터 학사 서비스 로그인을 통한 출력만 가능

 

 

4. 납부방법

납부 방법: 국민은행 전국지점 및 인터넷뱅킹 계좌 이체 (개인별 가상계좌로 납부, 신용카드 불가)

. 납부 시간: 09:30~16:30 (은행 영업시간 내)

. 유의사항

- 수납금액이 0원인 경우에도 반드시 국민은행에 고지서를 제출하여 등록해야 함

- 장학금 수혜자의 경우 법정필수교육(성폭력 예방교육, 장애인식개선교육 등)을 이수하여야만 장학금 수혜 가능

- 등록금 계좌는 개인별 가상계좌로, 계좌이체 시 예금수신자가 본인 명의가 맞는지 확인후 입금

- 인터넷뱅킹으로 이체시에도 은행 업무시간 내(09:30~16:30)만 납부 가능함

- 계좌이체가 완료된 경우 정상적으로 수납된 것이며, 창구 수납 시 영수증 보관 요망

- 등록금 납부확인은 납부일 다음날 오후 등록금 납부확인서 출력을 통해 확인가능

- 본등록 기간 중 등록금 납부가 어려운 경우 [등록금 납부 연기]를 신청해야함

- 등록 기간 내 미등록 시 제적 처리되므로 반드시 안내 기간 내에 등록금을 납부해야함

 

 

5. 2024학년도 등록금 (단위: )

. 등록금

 

계열

수업료(재학생)

연구등록비(수료생)

학적유지비(수료생)

공학계열

6,931,000

346,000

207,000

이학계열

5,990,000

299,000

179,000

인문사회계열

5,209,000

260,000

156,000

약학계열

7,504,000

375,000

225,000

의학계열

8,077,000

403,000

242,000

금융공학과

6,533,000

326,000

195,000

 

. 원우회비: 10,000

- 원우회 운영을 위해 사용되는 경비로 선택 경비임

- 원우회비 납부 시, 10,000원과 등록금 고지서의 실납부금액을 합한 금액을 이체(계좌이체로 납부 시 가상계좌 납부가 1회만 가능함)

- 등록금 납부 이후 원우회비 개별납부 불가

 

6. 기타

- 한국장학재단(http://www.kosaf.go.kr) 정부학자금 대출 이용자는 한국장학재단으로 학자금대출 신청기간 및 일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학자금대출은 개별적으로 한국장학재단에 직접 신청하셔야 합니다.

- 매년 4/10월 중순 이후에는 학자금 대출 신청 및 실행이 불가함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고지서출력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등록 관련 문의: 각 학과 사무실 및 대학원교학팀 (grad@ajo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