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2016-2학기 논문표절예방시스템 사용 안내
본 대학원에서는 아래와 같이 본 대학원 소속 학생이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위논문의 유사도를 스스로
점검하여 학위논문 표절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2016-2학기 학위청구
논문심사신청자는 논문표절예방시스템에서 의무적으로 청구논문의 유사도 검사 및 결과를 제출하셔야 됨을
알려드리니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1. 논문표절예방 시스템 도입
가. 배경(필요성)
- 교육부 고등교육발전방안의 「연구의 질 제고」 및 대학원 학사관리강화 방안의 일환으로 시행
- 학위논문표절이 사회적으로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으며 대학원 학위논문의 사회적 신뢰학보를 위하여
사전 점검 및 예방 체계를 구축하여 시행 함.
2. 이용대상 및 방침 : 대학원 청구논문제출자 논문표절 체크 의무 시행
3. 이용방법
가. 반드시 아주대학교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여야 함.
- 본교 이메일 주소가 없을 시에는 웹메일 시스템에서 발급 받아야 하며, 본교 이메일
주소 이외 다른 이메일 사용 시에는 계정이 삭제됨. (Naver, Daum, Google 등)
• 본교 이메일 계정 등록:(http://portal.ajou.ac.kr/public/portalLogin.jsp)
나. 신청 및 이용 절차(대학원 학위청구논문 제출자)
- 시스템 사용을 원하는 이용자는 아래 기재사항을 작성하여 대학원 담당자에게 이메일로사용 신청을 하여야 함.
▪ 대학원 담당자 e-mail : thesis@ajou.ac.kr
▪ 기재사항 : 학과, 성명, 학번, 본교 이메일 주소, 사용목적
- 본교 이메일 주소가 없을 시 웹메일 시스템
(http://portal.ajou.ac.kr/public/portalLogin.jsp)에서 발급 받아야 하며, 본교 이메일
주소 이외 기타 다른 이메일 사용 시에는 계정이 삭제됨. (Naver, Daum, Google 등)
- 대학원교학팀에서 클래스 아이디, 패스워드 포함된 시스템 이용방법이 포함된 메일을 발송
- 대학원교학팀에서 보낸 이용방법을 토대로 Turnitin 홈페이지 접속하여 계정생성
- 클래스 ”아주대학교 대학원”으로 접근하여, 각 목적에 맞게 제출 버튼을 클릭하여 유사도 검사를 할 자료
(논문이나 보고서)를 “업로드” 함.
- 유사성 % 및 독창성 보고서 확인
4. 결과제출 및 지도교수 확인
구분 |
기간(기한) |
제출서류 |
비 고 |
Self Checking 결과 제출 |
논문심사일 전까지 |
Self Checking 독창성 보고서 |
*지도교수에게 제출 *제출서류는 프로그램에서 출력 |
Self Checking 결과 확인 |
지도교수 확인서(소정 서식) |
*지도교수 확인 |
논문심사결과 제출 시 관련 자료 제출
1) 디지털수령증, 유사도 %가 표시된 페이지(프로그램에서 출력하여 제출)
2) 학위논문 표절점검 확인서(지도교수 확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