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과] 대학원 비교과 관련 전산시스템 구축 및 이용안내
가. 개요: 교육부의 고등교육종합발전방안(2013.8.) 및 BK21플러스 사업계획의 일환으로 체계적인 학사관리 강화 방안 마련
나. 전산시스템 구축 주요 내용
1) 연구기반 비교과 과목 수강 및 이수인증 관리
- 비교과 과목 수강신청 및 이수인증신청, 설문참여, 이수내역조회
※ 연구기반 비교과 의무이수기준 및 교육 시행 계획: 붙임 참조
2) 학술 및 기타 활동의 체계적인 관리(학회활동, 논문게재실적, 기타활동)
3) 포트폴리오 기반 교육활동 및 연구활동 관리
- 조회내용: 교과목 이수, 자격시험, 학위논문, 지도위원회, 장학수혜, 수상실적, 비교과목 이수, 학회 활동, 논문게재, 기타 실적 및 활동
다. 기대효과
1) 연구기반 비교과교육의 체계적인 운영 및 관리
2) 학생의 학술 및 기타 활동에 대한 체계적인 데이터 수집을 통한 교육․연구 여건에 대한 종합적인 점검
3) 맞춤형 포트폴리오 지도체계의 구축으로 체계적인 학사관리 및 밀착형 학생지도 가능
라. 전산시스템 이용 및 기타 유의사항
1) 붙임의 전산시스템 매뉴얼(학생용․교수용) 참조
2) 신규 전산시스템의 개발 및 공개로 데이터의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해당사항이 발생하는 즉시 대학원 담당자(031-219-2303, psi@ajou.ac.kr)에게 연락하여 조치할 수 있도록 협조 바람
붙 임: 1. 전산시스템 매뉴얼(학생용)
2. 전산시스템 매뉴얼(교수용)
3. 연구기반 비교과 의무이수기준 및 교육 시행 계획. 끝.